휴네시온, 'NGS' NBP마켓플레이스 입점 추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접근제어·계정관리 안심 운영

휴네시온(대표 정동섭)은 공공〃금융 영역으로 확장 중인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해 올 하반기 목표로 보안솔루션 'NGS(Network Guard System)'의 NBP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는 이에 앞서 통합시스템접근제어·계정관리솔루션 'NGS'를 KT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이후 클라우드 환경에서 재난관리시스템 운영이 필요한 다수 지자체에 NGS를 공급하고 있다.

휴네시온은 'NGS'가 다양한 이종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가 혼합된 기업 업무 환경에서 시스템 접근제어와 계정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들은 하나의 클라우드에서만 록인(lock-in) 되는 위험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프레미스 이외 프라이빗 클라우드·퍼블릭 클라우드 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을 도입하는 추세이다.

NG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존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자의 접근 권한 관리, 모니터링, 감사 등을 수행해 업무효율은 물론 효과적인 클라우드 운영 방안을 제공한다.

휴네시온은 NGS를 스탠더드와 엔터프라이즈로 구분해 기업 환경에 필요한 기능을 유연하게 지원한다. 스탠더드 서비스는 시스템 접근제어·사용자 계정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서 패스워드 관리까지 지원한다.

NGS는 내부 시스템에 접속하는 경로를 일원화해 비인가 사용자의 접근을 차단하고, 인가받은 사용자에 대한 접속 통제·권한에 따른 작업 통제 기능을 제공한다.

관리대상 장비의 계정과 패스워드를 자동으로 수집·관리해 계정·패스워드 관리를 안전하게 통합 운영할 수 있다. 시스템에 접속하는 사용자에 대해 일회용비번(OTP), 생체인증 등 다양한 방식의 2-팩터(Factor) 사용자 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시스템 접근제어와 계정관리, 패스워드 관리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공해 내부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다.

또 NGS는 안전한 업무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관리시스템에 대한 보안 취약점 점검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모니터링과 이벤트 감시 통보, 보고서 자동 발송 기능을 지원해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NGS 도입 시 기존 구축 업무환경의 변화를 최소화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서버·네트워크 구성 변경이 불필요한 에이전트리스(Agentless) 방식으로 구축, 운영환경의 변화와 시스템 부하를 최소화했다.

휴네시온 관계자는 “코로나19는 재택·원격근무와 같이 기업 업무환경 변화와 사이버 보안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면서 “사회적 이슈를 악용한 사이버공격이 증가해 보다 강화된 접근통제·계정관리, 사용자 인증 강화 등 강력한 보안관리체계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