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온라인 게임잼 2020' 참가자 모집 시작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참가자 모집 시작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참가자 모집이 내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지역과 공간 제약에서 벗어나 개발 인재 간 전국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주관한다. 게임인재단이 후원한다.

게임잼에 참가를 원하는 현업 종사자 혹은 지망생은 오늘부터 8월 12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신의 파트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가진 성인이라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하다. 참가자는 최대 100명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1개 팀은 발표자와 참가자로 구성된다.

내달 20일 팀빌딩을 거쳐 23일 온라인 게임시연회가 열린다. 게임 실행 파일을 모든 참가자와 공유한다. 함께 확인하고 피드백을 남기며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게 한다.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인기 작품을 선정해 BIC 페스티벌 2020-Untact Live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잼 모든 활동은 디스코드를 통해 이뤄진 디스코드를 통한 소통과 개발은 변화하는 사회 문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하는 방식까지 변화하고 있다”며 “게임잼을 통해 유망 개발자가 스마트 업무 환경을 미리 경험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