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銀,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열린 1사1교 금융교육 이후 (앞줄 왼쪽 세 번째 부터)최범락 안산디자인문화고 미디어콘텐츠부장, 이명환 안산디자인문화고 특성화교육부장,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했다.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열린 1사1교 금융교육 이후 (앞줄 왼쪽 세 번째 부터)최범락 안산디자인문화고 미디어콘텐츠부장, 이명환 안산디자인문화고 특성화교육부장,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했다.>

OK저축은행은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1사1교 금융교육'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안산디자인문화고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5년째 1사1교 금융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은 생활 속 금융 노하우를 주제로 △금융기관의 종류 및 특성 △재무 설계 △용돈 기입장 작성을 통한 예산 계획 수립 △신용관리의 중요성 △주택청약종합저축 소개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이후 △금융 사기 종류 및 피해 현황 △보이스피싱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처법 등 최근 유행 중인 금융 피해 관련 꿈나무들의 경각심 향상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정규 교과 과정에서 배울 수 없지만,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할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미래 금융소비자인 꿈나무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