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솔루션데이]데이타솔루션, VDI부터 언택트 분석까지 지원

MAaaS 구성도
MAaaS 구성도

데이타솔루션(대표 배복태)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인공지능(AI) 분석 서비스 지원에 최적화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많은 기업이 코로나19 이후 직원 재택 근무 지원을 위해 데스크톱가상화(VDI) 솔루션을 도입했다. VDI 도입 과정에서 여러 이슈가 발생한다. 중복된 기능을 보유한 여러 보안 소프트웨어(SW)를 설치하느라 PC 성능이 저하되고 업무를 위한 PC 배포, 재설치에 장시간이 소요된다. 노트북과 모바일 단말기에 보안 적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VDI 최적화한 단말을 함께 제공해 보안을 강화하면서 업무 환경 개선이 가능한 해결책을 제안한다. VDI 단말 델 씬 클라이언트를 도입해 총 소유비용을 절감하고, 보안을 강화하면서 5분내 설치·가동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비대면 분석도 중요해진다. 일반적 데이터 마이닝 프로젝트는 외주를 통해 진행할 경우 고객사에 인원이 직접 투입돼 인건비가 발생하고 별도 공간, 자산 등 리소스 지원이 필수다.

데이타솔루션이 제공하는 MAaaS(Managed Analytics as a Service)는 고객사에 인원을 투입하지 않은 상태로 외부에서 분석 수행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AI) 예측 모델 개발과 적용이 가능하고 성능 모니터링과 리모델링까지 지원한다. 언택트 상황에서도 AI 분석이 가능하면서 저비용, 고효율까지 보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타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택을 이용해 비대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저 스택은 하드웨어(HW)와 SW를 결합한 어플라이언스 형태 일체형 플랫폼이다. 실시간 분석을 지원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도입 가능하다. 엔터프라이즈급 머신러닝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다양한 기업군에서 도입 문의가 이어진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