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오픈소스 DBMS eXperDB 공식 홈페이지 오픈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IT 솔루션 전문기업 인젠트(대표 장인수)는 포스트그레(Postgre)SQL 기반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인젠트 엑스퍼DB(INZENT eXperDB)'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인젠트 엑스퍼DB 홈페이지에선 제품의 전반적 특징과 구축 사례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커뮤니티를 통해 엑스퍼 DB 운영·구축에 대한 궁금증을 내부 개발자 또는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에선 개발자와 업계 종사자를 위해 오픈소스 DBMS의 최신 트렌드·인사이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고객의 실제 솔루션 적용과 활용을 돕기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 밋업 신청 기능도 선보인다. 교육·밋업 세션에선 인젠트 엑스퍼 DB의 기반이 되는 포스트그레SQL을 비롯해 엑스퍼 DB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제 개발자가 받을 수 있다.

인젠트는 홈페이지 오픈 이후 약 2주 동안 밋업 그룹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인젠트 엑스퍼DB 밋업 그룹에 가입한 인원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인젠트 엑스퍼 DB는 가장 진보적인 오픈소스 DBMS로 평가받는 포스트그레SQL 기반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데이터 운영·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포괄적으로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는 △통합 모니터링 △데이터 백업·복원 △데이터 암호화 △접근 제어 △데이터 전송 △데이터 이행 등이 있다.

장인수 인젠트 대표는 “여러 고객이 편리하게 인젠트 엑스퍼DB 관련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면서 “궁극적으로는 단순 정보 전달의 채널이 아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