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2020년도 하반기 정책연구 수요조사 실시

하반기 정책연구 수요조사 안내
하반기 정책연구 수요조사 안내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원장 조황희)은 오는 27일까지 2020년도 하반기 정책연구 수요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수요조사는 과학기술혁신정책에 대한 국민, 산·학·연 관계자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토대로 2021년 및 중장기 정책연구 주제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과학기술계 종사자, 학계, 현장전문가, 일반국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요조사 대상 분야는 △국가적으로 긴급한 대비·대응이 필요한 과학기술혁신 분야 정책 현안 △STEPI가 추진했으면 하는 연구 주제 △STEPI 연구사업 추진의 주안점 △STEPI의 역할과 고객 등이다.

조사 결과는 2021년도 수시연구과제 등 정부출연금으로 수행되는 STEPI 정책연구과제 발굴과 선정에 활용된다.

수요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황희 원장은 “과학기술정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과학기술계 현장 및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며 “이번 수요조사의 결과는 차년도와 중장기 STEPI 연구과제를 선정하는 데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TEPI는 이외에도 매년 대내외 전문가 및 국민 의견수렴, 정책연구실무협의회, 국내외 동향조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년도 과학기술혁신정책 주제를 발굴하고 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