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배터리 품질 불량 제로 만든다"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종현 LG에너지솔루션 사장이 품질, 고객 가치, 인재 양성을 통해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김종현 사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깜짝 놀랄 만한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사장은 먼저 “성능을 포기하더라도 '안전성과 신뢰성'은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동차, 정보기술(IT),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전 영역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을 리드해왔고, 업계 표준을 만들어왔다”면서도 “우리 가족이 진정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지 자문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전 부문이 안전성과 신뢰성에서 최고의 품질을 만들어내는데 관심과 노력을 집중하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사업과 모든 의사 결정의 최우선 순위를 품질에 두고, 이에 맞춰 '수주-생산-투자'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비 할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품질센터 조직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품질에 대한 독립적 의사 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품질센터장에게 최고의 권한을 부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현장의 품질 관련 인식이 내용의 가감과 전달의 시간차 없이 저를 포함한 톱 매니지먼트(Top Management)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시스템과 문화를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새로운 고객 가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사장은 “앞으로 펼쳐질 이러한 무한 경쟁에서 이기는 법은 간단하다”면서 “고객이 생각지도 못한,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는 경쟁사보다 탁월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존 리튬 배터리는 소재 차별화 및 팩 설계 최적화 등을 통해 고에너지밀도, 급속충전, 장수명, 저원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배터리 관리시스템(BMS) 진단 기능 강화를 통해 성능과 안전성 모두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또 그동안 축적해온 배터리 데이터 및 차량 운영 데이터를 활용해 제조뿐 아니라 배터리 리스나 재사용에 필요한 인증 서비스 등 모델도 적극 발굴하고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인재들이 일하고 싶어하고 성장해 갈 수 있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마지막으로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 주주, 구성원, 사회로부터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김지웅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