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스마트TV'와 KT '올레tv'에서도 아프리카TV를 만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삼성 스마트TV, 안드로이드TV에 이어 LG 스마트TV, KT 올레tv에서 사용 가능한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프리카TV 앱은 먹방, e스포츠 아프리카TV 콘텐츠를 더 큰 TV 화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LG 스마트TV용 앱은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아프리카TV' 또는 'AfreecaTV'를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앱 메뉴는 홈, 라이브(LIVE), VOD, MY, 이스포츠 등으로 구성됐다.
홈 메뉴에서는 현재 인기 있는 라이브 방송과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메뉴에서는 세부 카테고리 설정이 가능해 참여인원순, 최신순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정렬할 수 있다.
VOD 메뉴에서는 이용자가 즐겨찾기 한 BJ VOD, 인기 VOD뿐만 아니라 개인별 추천 VOD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VOD 메뉴 기록 탭과 MY 메뉴는 PC, 모바일 버전 아프리카TV와 연동돼 평소 즐기던 콘텐츠를 TV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다.
이스포츠 메뉴에서는 멸망전,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등 아프리카TV 자체 리그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올레 tv용 앱은 리모컨에서 #111만 누르면 별도 설치 없이 쉽고 빠르게 아프리카TV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올레 tv용 앱에서는 아프리카TV 다양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향후에는 로그인 후 가능한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