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 공로'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김선희 제너시스BBQ 상무는 지난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57회 기술사의 날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선희 제너시스BBQ 상무는 지난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57회 기술사의 날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너시스BBQ는 DX팀(Digital Transformation) 소속 김선희 상무가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57회 기술사의 날'에서 김선희 제너시스BBQ 상무는 지난 3년간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주관 '한이음 ICT' 멘토링 프로그램 및 '동국대 산학연계프로젝트' 등을 통해 후학을 양성하고 국가의 정보통신산업과 신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딥러닝 기반 일자리 정보 챗봇, 빅데이터 활용 약속장소 추천 앱 개발 등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관련 10여개 과제를 지도하고 수행하며, AI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 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김선희 상무는 제너시스BBQ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총괄하는 DX팀장으로, 보이는 ARS 시스템 도입, 자사 앱 리뉴얼 및 시스템 안정화 등 보다 편리한 주문 환경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구축을 이끌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BBQ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영을 지속해온 만큼, 이번 DX 책임자의 장관 표창 수상은 회사로서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내부 임직원들의 전문성을 십분 활용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