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X로그프레소, 파트너 계약 체결…"빅데이터 기반 플롯폼으로 영역 확장"

오픈베이스-로그프레소 파트너 계약 체결식 현장
오픈베이스-로그프레소 파트너 계약 체결식 현장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가 로그프레소(대표 양봉열)와 기술 파트너(Technology Partner)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오픈베이슨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이번 '로그프레소'와의 파트너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2013년 설립된 로그프레소는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 및 시각화 하는 통합 데이터 플랫폼에서부터 보안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운영 자동화하는 SOAR 플랫폼까지 자체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범용 빅데이터 플랫폼, 통합로그분석솔루션, 정보보호 통합플랫폼, 보안운영 자동화 플랫폼 등을 출시하며 빅데이터 원천 기술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오픈베이스는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대해 "로그프레소와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 영역을 컨설팅 및 구축할 수 있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시대에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긴밀한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정보보호, 이상거래탐지, IoT, 인프라 장애예측 및 스마트 팩토리 분석 플랫폼 등 다양한 플랫폼을 고객에게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