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K-캠프 강원' 1기 참여기업 모집

한국예탁결제원, 'K-캠프 강원' 1기 참여기업 모집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은 강원지역 혁신기업 성장 프로그램 'K-캠프 강원' 1기 참여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K-캠프 강원에는 강원도에 소재하는 혁신·창업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액셀러레이터 겸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가 운영하며, 총 8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은 기술기반트랙과 지역기반트랙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팀들은 소풍 심사역의 1:1 전담 멘토링과 함께, 기업 업종 및 상황에 맞는 전문 멘토링 및 교육 등을 지원받는다. 전체 선발 기업에 대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관련 기본 교육 및 전문역량을 지원하고, 우수기업들에게는 소풍벤처스가 직접 투자를 집행한다.

K-캠프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는 자본시장형 혁신·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2019년 11월부터 수도권 이외 지역의 7년 미만 업력의 377개사가 지원해 총 58개사가 선정됐다. 6개월 프로그램 기간 중 총 152억원 투자유치, 148명 신규고용을 창출했다.

2020년에 부산 본사와 3개 지원(대전, 광주, 대구)을 거점으로 진행됐으며, 2021년은 대상지역을 확대하여 기존 지역 외에 강원지역에서도 프로그램을 최초 실시하게 됐다.

이명근 한국예탁결제원 기업지원본부 본부장은 “2021년에는 강원도에서도 K-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창업생태계를 지원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전국단위 혁신·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