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여성리더 육성 멘토링 돌입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13일 열린 CEO 멘토링에서 신한 쉬어로즈 참가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13일 열린 CEO 멘토링에서 신한 쉬어로즈 참가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그룹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신한 쉬어로즈(SHeroes)' 4기 44명을 대상으로 6개월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차원의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작한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3기까지 143명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조직운영, 사업추진,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그룹 멘토링'과 개인별 강점 진단을 기반으로 여성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코칭'으로 구성했다.

조용병 회장과 그룹사 CEO들이 그룹 내 비전을 제시해 지속적인 성장 동기를 부여하는 'CEO 멘토링'과 그룹사 간 네트워크 확장을 돕는 'Peer 멘토링'으로 시야 확장과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CEO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조용병 회장이 화상회의 방식으로 참여해 여성 리더를 격려했다. 리더십, 조직운영, 최신 트렌드 등을 주제로 소통하고 의견을 공유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