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브릭, 印尼 보안 행사에서 클라우드 웹보안 기술 발표

오승준(오른쪽) 클라우드브릭 글로벌사업부 팀장이 ATISI 디지털 포럼에 연사로 소개되고 있다. 클라우드브릭 제공
오승준(오른쪽) 클라우드브릭 글로벌사업부 팀장이 ATISI 디지털 포럼에 연사로 소개되고 있다. 클라우드브릭 제공

클라우드브릭이 인도네시아 보안산업기술협회(ATISI)가 주최하는 'ATISI 디지털 포럼'에 참가해 인공지능(AI) 보안 등 최신 클라우드 웹보안 기술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ATISI 디지털 포럼은 현지 정보보안 전문가와 기업 관계자 300여명이 집결하는 사이버보안 행사다. 올해는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클라우드브릭은 1986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보안기업 '프로페스타' 초청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프로페스타마는 자사 차세대 웹보안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올해 초 클라우드브릭과 손잡은 현지 파트너사다.

클라우드브릭은 행사에서 자사 웹방화벽(WAF) 서비스에 머신러닝과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사례와 최신 웹보안 동향 등을 발표했다.

정태준 클라우드브릭 대표는 “ATISI 디지털 포럼을 통해 클라우드브릭 웹보안 기술을 소개한 만큼 동남아 시장 입지를 보다 공격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라면서 “인도네시아 정보기술(IT) 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프로페스타마와 강력한 파트너십이 시장 확장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브릭은 자사 웹방화벽에 자체 개발한 딥러닝 보안 엔진을 탑재, 각 웹사이트를 노리는 공격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사이트에 최적화돼 보안과 성능이 강화되는 사이트 맞춤형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브릭이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는 현재 18개 국가에 분산된 28개 리전을 통해 94개국 3만8000여개 웹사이트에 적용돼 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