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AI 기반 신규 반도체 플랫폼 'AIx' 선봬..."공정 시간 단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AI 기반 신규 반도체 플랫폼 'AIx' 선봬..."공정 시간 단축"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신규 반도체 장비 플랫폼 'AIx'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AIx는 '액셔너블 인사이트 액셀러레이터'를 의미한다. 엔지니어가 각 장비의 공정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정확한 측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킷이다.

이 플랫폼은 △챔버AI △온보드 계측 △인라인 계측 △어플라이드 프로(PRO) △디지털 트윈 △컴퓨팅 자원 등으로 구성된다.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한 알고리즘 기술이 플랫폼 속에 녹아들었다.

해당 플랫폼은 어플라이드의 모든 공정 장비, 전자빔 계측 시스템, 검사 시스템과 호환된다. 연구 단계부터 양산 시설까지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프라부 라자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반도체 제품그룹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반도체 제조 핵심 가치인 전력·성능·공간 비용·출시 소요 기간(PPACt) 중 '시간(t)'을 단축하는 일은 모든 반도체 기업에게 중요하다”며 “AIx는 개발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지난 3년간 개발됐다”고 말했다.

강해령기자 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