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 VLSI 리서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 차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아드반테스트, VLSI 리서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 차지

글로벌 반도체 테스트 장비기업 아드반테스트는 2021년 VLSI 리서치 고객 만족도 조사 평가 차트에서 또다시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을 대상으로 한 연례 설문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드반테스트는 VLSI 리서치의 베스트10 리스트에 지금까지 3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조사 평가 점수는 통합 장치 제조기업(IDMs), 팹리스기업, 아웃소싱 조립·테스트(OSAT) 기업 등 전 세계 칩 생산기업의 89%를 대표하는 선두 주자 평가를 대상으로 작성된다.

반도체 시장조사기업 VLSI 리서치에 따르면 아드반테스트는 2020년과 2021년에 최고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올해 다시 한번 베스트10 칩 제조장비 대형 공급기업 리스트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각국 참여 기업들은 14가지 카테고리에서 공급기업 성과, 고객 서비스, 제품 성능 등 세 가지 주요 요소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카테고리는 총소유 비용에서 품질, 현장 엔지니어링 지원, 신뢰, 파트너십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준을 포함하고 있다.

2021년 조사에서 아드반테스트는 '추천 공급업체' '공급업체에 대한 신뢰' '기술 리더십' '파트너링' '현장 엔지니어링 지원' 등 부문에서 고객 평가 점수 9.5~10점 이상을 달성했다. 아드반테스트는 '반도체 테스트 장비 베스트 공급업체' 가운데 지속적으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등 2021년에 VLSI 5개 스타를 수상한 유일한 기업이다.

댄 허치슨 VLSI 리서치 대표는 “아드반테스트는 업계 전반에 걸쳐 안정성, 제품 우수성, 고객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다”며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아드반테스트는 고객이 최신 반도체를 설계하고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했다”고 말했다

요시다 요시아키 아드반테스트 대표는 “세계 고객들로부터 테스트 장비 업계에서 최고 수준 공급업체로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테스트·측정 솔루션을 확장하는 데 전념하는 등 세계 최고 반도체 제조사들로부터 신뢰를 계속 얻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