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스피어랩스, 기업용 백신 무료 배포

엑소스피어랩스가 기업용 백신을 무료로 배포한다. 엑소스피어랩스 제공
엑소스피어랩스가 기업용 백신을 무료로 배포한다. 엑소스피어랩스 제공

엑소스피어랩스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PC 백신을 무료로 제공한다.

PC에 설치하는 백신 에이전트에는 악성코드 실시간 감시, 악성 인터넷주소(URL) 차단, 랜섬웨어 방지 등 기본 백신 기능이 포함된다. 백신 엔진은 글로벌 기업 아비라 엔진을 사용한다.

엑소스피어랩스 무료 백신은 기업당 50대 PC까지 설치할 수 있다. 기업용인 만큼 사내 PC 보안을 관리할 수 있는 웹 기반 관리자 페이지도 함께 제공된다. 백신 프로그램 배포, 악성코드 예약 검사, 예외 경로 설정 등 백신 운영 정책 설정 기능과 업무 파일에 대한 업로드 트래픽 정보가 포함된다.

이 가운데 업무 파일 업로드 트래픽 정보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파일 첨부 건수 △업로드 트래픽이 많은 PC 이름 △업로드 트래픽이 많은 앱 정보로 구성된다. 이 같은 정보는 원격근무 등 비대면 업무 환경 속 기업이 사내 업무 파일에 대한 보안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상호 엑소스피어랩스 대표는 “무료 백신으로 제공되는 기능은 엑소스피어랩스 서비스 일부”라면서 “엑소스피어랩스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올인원 PC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먼저 통제하는 방식으로는 생산성이 저하될 수 있는 만큼 엑소스피어랩스는 보안 가시성을 우선 확보하고 사고 전 골든타임 내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기업용 무료 백신은 엑소스피어랩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엑소스피어랩스 제품은 현재 1900개 이상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서 이용 중이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