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미래포럼, 신임 의장에 현대오토에버 임양남 상무

임양남 스마트카미래포럼 신임 의장(현대오토에버 상무)
임양남 스마트카미래포럼 신임 의장(현대오토에버 상무)

임양남 현대오토에버 상무가 스마트카미래포럼 2대 의장으로 선임됐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운영하는 스마트카미래포럼은 지난 18일 서울JW메리어트호텔에서 운영위원회를 열고 임 상무를 2대 의장으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운영위원회는 같은 날 지난해 사업 결과 및 올해 사업 계획도 승인했다.

임양남 신임 의장은 “미래차 산업은 여러 분야의 산업 간 협업이 필수적인 만큼 다양한 분야와 사업 구성 및 협업 지원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미래 차 산업을 대표하는 △SK하이닉스 △에릭슨 LG △LG전자 △KT △화웨이 등 국내외 주요 기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사 임원들이 참석해 국내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한 포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의석 아우토클립토 대표는 '스마트카 사이버 시큐리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대만 폭스콘이 개발한 전기차 개방형 플랫폼(MIH)의 보안 기술과 전기차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 앤 차지(PnC) 서비스 보안 기술도 같이 선보여졌다.

이날 포럼에 함께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담당자는 “미래차 관련 발전 속도가 빨라지면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의사소통 기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포럼을 통해 미래 차 관련 기업 및 연구자들의 애로 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해 민·관 정책 소통 창구로 활용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스마트카미래포럼은 △인공지능(AI) 센서 △통신 인증 보안 △자율주행 서비스 △플랫폼 분과를 운영한다. 미래차 관련 융합 서비스 개발 및 해외 진출,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기업·연구소·대학 등은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