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스앤씨, 포스포인트 이메일 솔루션 시장서 인기몰이

공격 사례 그래픽.
공격 사례 그래픽.

에스에스앤씨(대표 한은혜)의 포스포인트 이메일 솔루션이 스마트워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포스포인트 이메일 시큐리티'는 이메일에 포함된 악성 콘텐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 주는 솔루션이다. 발신인 위조와 피싱, URL 변조, 소셜 엔지니어링 기법, 진화된 공격코드 등 지능형 이메일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회사 내부의 민감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 DLP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중요 정보가 조금씩 유출되거나, 일부 유출된 부분도 차단한다. 외부 위협으로부터의 보호와 내부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제품은 URL 클릭 시 악성코드로부터 보호받는 실시간 분석·탐지 기능을 제공한다. 악성코드를 교육용 콘텐츠로 변경해서 직원들에게 경각심을 주는 에듀케이션 기능도 갖췄다.

한은혜 대표는 “2016년 발생한 모 쇼핑몰의 개인정보 대량 유출 사건도 시작은 직원에게 배달된 이메일 한 통에서 시작됐다”며 “메일은 어떤 콘텐츠도 포함할 수 있어 사실상 악성코드가 들어올 수 있는 포털과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들어온 악성코드로 인해 국가나 회사의 중요 정보가 유출된다면 엄청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에 따라 이메일 보안은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보 유출 방지 보안 솔루션 기업인 에스에스앤씨는 국내외 대기업, 금융, 공공기관 등에 정보유출 방지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의 정보보안 솔루션은 △포스포인트 보안솔루션 웹 보안·이메일 보안·NGFW·CASB·FIT 제품 △방화벽 운영 자동화 솔루션 FPMS △엔드포인트 통합 PC 보안 에스코트 △문서보안 ES 도큐먼트(ES-Document) △제조 현장 PC 자원관리 솔루션 넥스플랜트 OT 뷰어 등이다. 올해 국내 관련 시장 점유율 20% 확보를 목표로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