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서비스기업 한국이디에스(대표 김형원)는 LG CNS의 인공지능(AI) 분석플랫폼 'DAP MLDL(Machine Learning Deep Learning)'과 빅데이터플랫폼 'SBP(Smart Big Data Platform)'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LG CNS의 DAP MLDL과 SBP는 국내 솔루션 중 유일하게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의 전체 영역을 커버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DAP MLDL은 AI를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을 위해 분석가들이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모델을 빠르고 쉽게 만들도록 지원한다. 학습을 위한 분석 환경구성부터 모델 배포까지 엔드투엔드로 지원한다.
DAP MLDL은 분석 거버넌스·공유 활용 체계를 제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분석 환경을 최적화한다. 동시에 고객 요구에 맞춘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와 OSS(Open Source Software)를 활용하는 등 최적의 서비스와 프리 컴바인드 형태로 제공하는 특징을 갖는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는 클라우드서비스공급자(CSP)에서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SBP는 제조, 금융, 공공, 서비스 전 산업 분야에 활용되는 등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으로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기반의 검증된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SBP는 빅데이터 수집·저장·처리를 위한 오픈소스 하둡 기반의 솔루션 패키지다. 거버넌스 체계 강화, 보안 연계,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 등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규모 하둡 클러스터를 관리하는 직관적인 UI를 제공해 클러스터 운영에 소요되는 자원을 최소화하는 등 분산 기반 시스템관리에 효율적이다.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대용량 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및 분석, 스케줄링,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GUI 기반 워크플로 관리도구로 손쉬운 개발과 운영이 가능하다.
김형원 대표는 “IT서비스 구축·운영 경험을 AI·빅데이터 플랫폼과 결합시켜 국가, 공공, 금융, 민간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국내 기업 비즈니스 시장에 최적화된 AI·빅데이터 플랫폼을 적용해 기업이 최상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한국이디에스는 LG CNS와 아키텍처 솔루션 총판 체결에 이어 AI·빅데이터 플랫폼 총판 계약까지 체결하며 LG CNS와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최근 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수행하는 등 AI·빅데이터 시장에서 역량을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