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슨-한화시스템, 방산 사이버보안 사업 업무 협약 체결

한동진 지슨 대표(왼쪽)와 이용욱 한화시스템 부사장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한동진 지슨 대표(왼쪽)와 이용욱 한화시스템 부사장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지슨(대표 한동진)은 한화시스템(대표 김연철)과 방위산업 분야 사이버보안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이를 계기로 국방 사이버보안 분야에서 스파이칩에 의한 무선해킹 등 신종 위협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무선 도청 등 전파 분석 기술을 활용한 신규 사이버보안 체계를 개발하는데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

한동진 대표는 “21세기 정보화 시대에 사이버 전쟁의 승패는 국가 안보와 경제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한화시스템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군사 시설 전반을 아우르는 강력한 사이버보안 체계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슨은 지난 20년간 전파 분석 기술을 연구개발해 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이다.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2018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방위사업청장상, 2019년 국방부 장관상·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2020년 한국생산성대상 미래 유니콘기업 부문 대통령 표창 등을 수상했다. 올 상반기엔 국방부의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대상 제품에 선정됐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