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NIA-맘이랜서, ICT 전문인력 양성위한 'ICT빌드業캠퍼스' 1기 교육생 모집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코로나19 이후 중산층과 취약계층의 디지털 접근성과 그로 인한 사회 경제적 양극화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이에 정부와 교육전문기업간 협업으로 4차 산업 유망분야의 직업훈련과정을 마련하고, 수료와 동시에 해당 분야 전문인력으로 취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주최하고,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맘이랜서가 기획 운영하는 ‘ICT빌드業캠퍼스’ 1기생을 8월 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UX/UI 서비스기획자 코스와 에듀테크 콘텐츠 개발자 코스로 나누어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경력단절여성 및 시니어 등이 대상이다.

취업연계형 교육 훈련으로 수료생에게는 사전에 채용 수요기업과 연계하여 수료 후 바로 취업할 수 있도록 사전에 채용기업과 제휴하여 채용맞춤형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 교육 과정 후반에 실시하는 현장실습을 통해, 채용 수요기업의 디지털 전환 현안 문제를 분석하고, 습득한 ICT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문제해결 시제품을 만드는 훈련을 실시한다.

수업은 맘잡고가 자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혼합학습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하며, 전국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접속해 이러닝과 실시간 양방향 학습으로 수업한다. 교육생들이 제작한 시제품의 프로젝트 발표회 등은 사전 예고 하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수도권 거주자는 서울, 지방권 거주자는 대구에서 진행).

교육 신청은 ICT빌드業캠퍼스 포스터 QR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교육생에게는 교재 및 교구를 비롯해 모든 비용이 전액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맘잡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과정의 설계와 운영을 주관하는 김현숙 맘이랜서 대표는 “교육생은 디지털전환이 필요한 기업에서 꼭 필요한 ICT 활용 스킬과 직무능력을 습득해 바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고, 기업은 채용을 전제로 현장 맞춤형 교과 설계와 운영에 동참해 채용비용도 최소화하고, 적합한 인재를 확보하는 솔루션”이라며, 정부와 민간기업의 대표적인 협업 성공 사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NIA-맘이랜서, ICT 전문인력 양성위한 'ICT빌드業캠퍼스' 1기 교육생 모집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