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SK증권 리서치센터와 손잡고 애널리스트 콘텐츠 제작

패스트캠퍼스, SK증권 리서치센터와 손잡고 애널리스트 콘텐츠 제작

패스트캠퍼스(대표 이강민)는 SK증권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15명의 전문 애널리스트에게 배우는 산업&매크로 분석과 투자 전략' 강의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SK증권 리서치센터에서 제공한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현 SK증권 자산전략팀 소속이며 경제경영 부문 베스트셀러 '나는 당신이 주식 공부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의 저자인 이효석 팀장을 포함한 현직 SK증권 애널리스트 15명이 강사로 출연한다.

강의 커리큘럼은 '산업 분석' 분야의 △반도체 △반도체 소부장 △K-배터리 △자동차 △정유/화학 △은행 △건설/건자재 등의 12가지 주제와 '매크로 분석과 투자 전략' 분야의 △주식 전략 △경제·환율 △주식 시황 △ESG 4가지 주제를 포함해 총 16개 파트로 이뤄졌다.

강의는 산업 업황이나 종목분석 중심으로 진행되는 일반 투자 강의와는 달리 애널리스트가 투자 전략을 수립하는데 활용하는 밸류체인, 시장 구도, 수익구조, 분석방법 등을 습득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초보 투자자뿐 아니라 중급 이상 투자자, 애널리스트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 등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스트캠퍼스는 '산업별 밸류체인 맵' '핵심지표 모니터링 리스트' 등 애널리스트들이 실제 분석에 활용하며 외부에 잘 공개되지 않았던 자료들을 중심으로 엄선해 구성됐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한 번 결제로 기간 제한 없이 평생 수강이 가능하다. 추후에는 SK증권 VIP 고객들에게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강민 대표는 “높아져 가는 개인들의 투자 학습 욕구를 충족하고 실질적인 투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SK증권 리서치센터와 함께 이번 강의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패스트캠퍼스 교육 및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외부 기업과 전략적인 협업을 통해 우수한 교육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