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올해 패션 키워드는 '편안함'...간절기 신제품 주목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다가오며 간절기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패션 주요 키워드는 '편안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면서 집 근처 가까운 거리를 나갈 때 입는 옷을 뜻하는 '원마일웨어'를 비롯해 편안함을 추구한 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간절기 시즌은 일교차가 큰 만큼 레이어드에 용이하고 매칭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다.

최근 간절기 아우터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양털 모양 원단 '플리스'가 있다.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는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에 따뜻하게 입을 수 있어 일교차가 큰 간절기 시즌 아우터로 제격이다. 올해는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MZ세대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색상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네파 플리스
<네파 플리스>

네파 '데이브 보아 플리스 자켓'은 가슴 포켓과 지퍼 부분에 배색 컬러를 적용해 기존 플리스 자켓에 비해 스타일적인 요소를 강화한 제품이다. 다양한 색상 구성 및 배색 포인트로 취향에 따라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우수한 보온성과 포근한 착용감이 특징인 플리스 제품이다. 리사이클링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으며 일반형과 후디형으로 나와 선택의 폭을 넓혔다.

나우 포그니 플리스
<나우 포그니 플리스>

나우(nau)는 촘촘한 직모 소재로 더 포근한 플리스 자켓 '나우 포그니 플리스'를 출시하며 '매직한 뽀글이' 트렌드 포문을 열었다. 나우의 직모 소재는 촉감이 좋고 사이사이 비워진 공간을 촘촘하게 채워주는 조직 구조로 입을 때 부드럽고 포근하다. 여기에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가 더해져 친환경적 가치를 더했다. 남녀 공용 제품으로 입체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다. 밑단에는 스트링이 내장돼 있어 취향에 따라 실루엣을 변형해 입을 수 있다.

이너 제품으로는 맨투맨과 스웻셔츠가 간절기 대표 아이템으로 꼽힌다. 만약 맨투맨 스타일이 식상하다면 '반집업 맨투맨'을 통해 평소와는 다른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레트로 열풍으로 반집업 형태 아노락 재킷이 인기를 끌면서 맨투맨에서도 반집업 형태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반집업 맨투맨은 목 부위에 지퍼가 달린 맨투맨으로 일반 맨투맨보다 조금 더 캐주얼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집업 오픈 정도에 따라 코디를 다르게 할 수 있다. 안에 티셔츠나 목폴라 등 어떤 이너를 레이어드 하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휠라 헤리티지 하이브리드 반집업 맨투맨
<휠라 헤리티지 하이브리드 반집업 맨투맨>

휠라 '헤리티지 하이브리드 반집업 맨투맨'은 우븐과 니트소재가 믹스된 반집업 맨투맨이다. 절개라인을 따라 몸판쪽 중심과 밑단엔 우븐 소재, 소매쪽 부분은 스트레치성이 좋은 니트소재를 매칭했다. 넥 라인쪽 지퍼가 있어 입고 벗기 용이하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니트 베스트도 간절기 필수 아이템으로 거듭나고 있다. 니트 베스트는 얇은 셔츠부터 터틀넥, 원피스 등 간절기 시즌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과 매칭하기 좋아 간절기 만능 아이템으로 불린다. 니트의 포근함은 유지하면서 안에 레이어드시 아우터를 부하게 만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어떤 아이템을 매칭하느냐에 따라 클래식 무드부터 러블리한 느낌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 프레피룩이 인기를 끌고 블랙핑크 제니를 비롯해 여성 스타들이 자주 입으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짧은 크롭 스타일부터 긴 원피스형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나와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위아래를 통일해서 입는 셋업 패션은 손쉽게 코디가 가능한 편리함에 위아래 통일감에서 주는 안정감이 돋보이는 패션 스타일이다. 올해 가을엔 원마일웨어 유행 영향에 따라 트레이닝 셋업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트레이닝 셋업은 편안하고 활동성을 갖춘 것은 물론 위에 아우터만 걸치면 외출복으로도 입을 수 있어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트레이닝 셋업 스타일도 다양해지고 있다. 스웨트 셔츠와 팬츠로 구성된 트레이닝 세트부터 과거 유행한 벨벳 소재를 활용한 레트로 스타일과 방풍재킷과 매치한 시티 아웃도어 스타일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와 상황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연출할 수 있다.

스파오 X 혜인 컬래버레이션
<스파오 X 혜인 컬래버레이션>

스파오가 패션유튜버 혜인(HEYNEE)과 협업해 출시한 '트레이닝 셋업 컬렉션'은 스웨트 셔츠 1종과 스웨트 팬츠 1종으로 구성됐으며 실내외 모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했다. 상하의 세트 착용뿐만 아니라 티셔츠나 레깅스, 반바지 등과 자유롭게 매치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 스마일 그래픽과 폰트를 활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자연스러운 오버핏 연출이 가능하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