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기후행동 챌린지’ 공모전 개최

경희사이버대, ‘기후행동 챌린지’ 공모전 개최

경희사이버대학교 미래인간과학스쿨은 10월 26일부터 12월 6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행동 다짐과 계획을 실천하는 ‘기후행동 챌린지’ 공모전을 진행 중이라고 2일 밝혔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지구를 살리는 기후 행동 실천을 위한 다짐 및 계획서를 작성해 1차로 제출하고, 2주 동안 계획에 따라 실천하는 모습을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 보고서로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수상자에게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텀블러 사용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출·퇴근길 대중교통 이용하기 △장바구니 이용하기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 △미사용 콘센트 뽑기 △문풍지 부착·발열 내의 착용 등 난방비 절약하기 △자전거 이용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탄소중립 운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계획을 세웠다.

현재 공모전은 사전 계획서 제출자에 한해 12월 6일까지 보고서를 받고 있으며, 공모전 이후 참여 학생들의 사례들로 ‘기후행동 챌린지 현장’을 엿볼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진행하는 미래인간과학스쿨은 소방방재 및 산업안전 분야의 커리큘럼을 운영중인 재난방재과학전공과 군 핵심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안전관리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구성원 간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면서 학부 SNS 채널을 통해 관련 소식도 지속적으로 전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2022년 1월 11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