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세나클소프트와 협업…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준비

하나은행, 세나클소프트와 협업…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준비

하나은행(행장 박성호)은 클라우드 전자의료기록(EMR)을 선도하는 세나클소프트(공동대표 위의석 박찬희)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신규 개원의를 위한 상시 공동 마케팅 △EMR, PHR(개인건강기록)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이에 앞서 지난해 12월 세나클소프트에 20억원 전략적 투자를 완료했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세나클소프트는 네이버와 SK텔레콤 등에서 플랫폼 서비스를 만든 멤버들로 구성된 회사”라며 “세나클소프트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EMR는 기존 EMR 편의성과 기능성을 뛰어넘었다”고 평가했다.

또 “세나클소프트는 향후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사업의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개인의 효율적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나클소프트는 의원급 1차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EMR 서비스를 제공한다. 독자 개발한 '오름차트'로 접수, 진료, 검사, 수납, 서류발급 등 기본 EMR 기능은 물론 병원 운영에 필요한 사전 심사엔진, 진료대기화면 등을 통합한 올인원 형태 병원정보시스템을 제공한다.

위의석 세나클소프트 공동대표는 “클라우드 EMR의 성공적 출시와 중장기로 PHR 서비스를 만들어 의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와 환자가 원하는 정보가 오가는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