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바스토, 현대차·기아에 전기차 배터리팩 공급한다

독일 자동차부품업체 베바스토가 충남 당진에 전기차용 배터리팩 생산공장을 완공했다.

베바스토코리아는 3일 전기차 배터리 팩 생산 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태봉 베바스토코리아 대표를 포함해 백익진 현대차그룹 상무, 소명수 충남도청 투자입지과 과장, 정본환 당진시청 경제환경국 국장 등이 참석했다.

충청남도 베바스토코리아 당진 전기차 배터리팩 생산공장 전경.
충청남도 베바스토코리아 당진 전기차 배터리팩 생산공장 전경.

베바스토코리아 당진 공장은 지난 2020년 수주한 현대차와 기아 전기차용 배터리 시스템 공급을 위해 신설됐다. 독일의 쉬어링 지역에 위치한 베바스토의 첫 번째 배터리 공장을 벤치마킹한 당진 공장은 연면적 약 2만2000㎡에 길이 90m, 너비 30m의 배터리 시스템 생산 라인을 갖추고 있다.

현재 연간 11만개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으며 베바스토코리아는 2025년까지 연간 16만개로 늘릴 계획이다. 당진 공장에서 생산된 배터리 팩은 현대차그룹에 납품된다.

현재 약 140명인 직원수도 2025년까지 240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당진 지역에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베바스토코리아 당진 공장은 내부의 첨단 기술과 더불어 최첨단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지붕에 설치해 전기를 공급하는 등 지속가능성에 기반한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태봉 베바스토코리아 대표는 “수년동안 우리는 한국 자동차 루프시스템 시장의 선두주자였다. 이제는 베바스토의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차가 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