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ESS 전문 전시회 'ees 유럽 2022' 참가

LG에너지솔루션이 11일부터 사흘간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ESS 전시회 'ees 유럽 2022'에 참가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더 나은 확장성(The next level of flexibility)'를 주제로 주택·전력용 ESS 신제품을 비롯해 ESS 시스템 통합, 폐배터리 재사용 사업 전략 등을 선보인다.

회사는 주택용 ESS 신제품 'RESU 플렉스'를 공개한다. 모듈 조립 방식으로 만들어진 제품은 고객이 직접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필요한 용량만큼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벽걸이·스탠드 등 원하는 형태로 설치가 가능해 실내 인테리어 요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터리 상태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LG에너지솔루션이 세계 최대 ESS 전시회인 독일 ees 유럽 2022에 참가한다. 사진은 부스 조감도.
<LG에너지솔루션이 세계 최대 ESS 전시회인 독일 ees 유럽 2022에 참가한다. 사진은 부스 조감도.>

전력망용 ESS 토탈 솔루션 제품 'The New Containerized ESS 솔루션'도 처음 공개한다. 이 제품은 배터리는 물론 공조시스템과 전장부품, 소화약제까지 모든 제품을 하나의 컨테이너에 포함한 표준화된 통합 제품이다. 조립이 모두 완료된 상태로 고객에게 전달돼 설치가 용이하고 비용도 절감된다.

이 밖에 △공간 활용도가 높은 'RESU 48V' △단일 제품 기준 세계 최대 용량(16㎾h)으로 최대 두 대까지 병렬 확장이 가능한 'RESU 프라임' △모든 자재를 랙(Rack) 단위로 사전 조립 후 현장 설치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해 에너지 효율과 안전성을 강조한 전력망용 ESS 'TR1300' 등 다양한 라인업을 소개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올해 전시에는 ESS용으로 개발 중인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제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와 함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고객 요구사항에 유연하게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승세 LG에너지솔루션 ESS전지사업부장(전무)는 “혁신적 신제품을 비롯해 시스템 통합 사업 분야에서의 역량을 토대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글로벌 ESS 시장을 선도하고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