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망 스타트업 모셔요"...롯데슈퍼,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모집

"유망 스타트업 모셔요"...롯데슈퍼,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모집

롯데슈퍼는 롯데벤처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이끌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 모집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 및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 협업, 기술·서비스의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이다.

롯데슈퍼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운영하며 롯데벤처스도 함께 참여해 시너지를 높일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인적 대응 없는 전화주문 서비스 △매장 상태 인식(결품·진열) △고객 스스로(Self Check) 계산 △AI 빅데이터 인식 △그 외 롯데슈퍼 고객·매출 증대에 기여 가능한 자유 주제 등 총 5가지다. 롯데슈퍼에 제안할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3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기업은 약 6개월 간 롯데슈퍼 현업 팀과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친 후 롯데슈퍼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기업당 최대 1000만원 사업화지원금도 제공된다. POC 지원 종료 후에는 향후 투자유치의 성공을 위한 피칭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6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될 계획이다.

고현호 롯데슈퍼 ESG경영팀장은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롯데슈퍼는 미래 혁신 아이디어를, 스타트업은 사업화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