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금융교육 시행

하나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금융교육 시행

하나은행(행장 박성호)은 아동보호시설 퇴소를 앞둔 전국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열여덟 홀로서기 시즌2'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동보호시설 아동은 만 18세가 되면 시설을 떠나 홀로서기를 시작한다. 최근 보호종료아동 관련법안 개정으로 경제적 지원이 확대됐지만 여전히 퇴소 아동은 보호 종료 후 경제적 자립을 가장 어려운 점으로 꼽고 있다.

하나은행은 자립준비 청년들이 금융에 대한 건강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시작했다.

작년 12월 말 시작한 시즌1 프로그램으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전문강사의 대면 교육이 21개소 보육시설에서 완료됐다. 비대면 교육으로 하나금융그룹 유튜브인 하나TV에서 소득, 소비와 저축, 취업과 금융사기예방 등 총 3편의 콘텐츠를 게시했다.

시즌2 프로그램은 자립준비 청년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집 구하는 방법과 금융상품 콘텐츠로 기획했다. 자립준비청년협회장 주우진 대표가 멘토로 직접 참여해 교육 집중도와 공감도를 높였다.

하나TV에서 집 구하기 교육 콘텐츠를 게시했고 향후 집 계약하기, 꼭 필요한 금융상품 등 총 9편의 교육 콘텐츠를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