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치텍, 클라우드 운영관리 제품 출시 10주년 특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와치텍 제품 화면
<와치텍 제품 화면>

IT통합관리솔루션 전문기업 와치텍(대표 박권재)은 클라우드 통합운영관리 솔루션 '와치올 클라우드(WatchAll Cloud)' 출시 10주년을 맞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와치올 클라우드는 2012년 제품 출시 이후 그 해 8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취득한 이래 10년 동안 고객사 구축 경험과 클라우드 운영관리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클라우드에 대한 표준화된 관리 환경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와치올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운영관리 업무를 자동화하고 데브옵스(DevOps) 체계를 적용해 민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체 클라우드 자원에 대한 △셀프서비스 △프로비저닝 △오토스케일링 △미터링 △지속통합·배포(CI·CD) △장애근원지자동추적(RCA) △옵저버빌리티 등 핵심 기능을 탑재해 단일 플랫폼 기반 최적의 운영관리 환경을 구현한다.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와치올 클라우드는 서비스 규모 등에 대한 AI 연관 분석을 바탕으로 관점별 서비스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맞춤형 프로비저닝 기능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오버프로비저닝 없는 클라우드 자원의 최적화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와치텍 관계자는 “와치올 클라우드는 매년 기능 업그레이드와 AI 자동화 기술 적용을 거쳐 회사가 보유한 24년간의 관리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라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클라우드 통합관리 환경 구축을 희망하는 많은 고객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와치올 클라우드는 시스템 도입을 희망하는 고객에 한해 특별 프로모션을 적용, 도입 문의, 제품 시연, 서비스 관리범위, 커스터마이징 수준 협의를 거쳐 클라우드 운영관리 환경을 새롭게 구축한다.

와치텍은 올 상반기 인프라 규모에 상관없는 직관적이고 자동화된 통합관리 환경을 구현하는 옵저버빌리티 기능을 '와치올 통합 대시보드' '와치올 클라우드' 등에 탑재, 관리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바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