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브아이, '청년친화 강소기업' 4년 연속 선정…행복한 일터 만들기 경영

정보보호서비스 전문기업 에스큐브아이(대표 오영철)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이란 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과 우수한 중견·중소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하기 위해 2016년부터 고용부가 운영하는 제도이다. 임금, 일과 생활의 균형, 고용안정 성 등 청년친화적 분야를 심사기준으로 한다.

에스큐브아이는 고용노동부의 심사 결과 청년층이 선호하는 중견기업 수준의 복지를 제공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갖추는 등 여러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청년층에게 추천하는 2023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2020년부터 인증을 잇따라 획득해 올해 4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에스큐브아이는 패밀리데이 2시간 조기퇴근, 복지비 지원, 자기 개발을 위한 각종 교육비 지원 등 청년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제도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카페테리아 운영 △장기 근속자 포상 △경조사 지원 △직원대출제도 △건강검진 및 의료비 지원 △제주 휴양지 이용 등의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오영철 대표는 “청년이 행복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경영방침이 청년친화 강소기업 선정이란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제도 등을 통해 차세대 IT보안을 이끌어가는 리더가 될 청년인재 육성과 함께 모두가 즐겁게 일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