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공고... PC·콘솔 다년 지원 신설

콘진원,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공고... PC·콘솔 다년 지원 신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7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외 게임시장을 개척할 게임 기업 콘텐츠 상용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총 232억원 규모로 77개 과제를 지원한다.

콘진원은 게임 업계 의견을 수용해 올해 사업부터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부문을 신설했다. 다년도 부문은 총 84억원 규모로 지원한다. PC와 콘솔로 구성됐다. 제작 기간이 긴 플랫폼 특성을 반영해 개발형과 출시형으로 단계를 나눴다.

PC 분야는 PC에서 구동이 가능한 패키지 및 온라인 게임콘텐츠 제작기업이 대상이다. 콘솔 분야는 콘솔 게임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국내 기업이 대상이다. 개발형은 과제당 최대 4억원, 출시형은 과제당 최대 2억원 지원한다.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부문은 신기술 기반형(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과 신시장 창출형(모바일, 아케이드, 보드게임) 분야로 나뉜다. 신기술 기반형 분야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 등을 활용한 게임콘텐츠에 과제당 최대 4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총 40억원 규모다.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21억원 규모로 게임의 재미성과 교육, 훈련, 사회적 문제해결 등 목적성이 결합된 게임콘텐츠에 대해 과제당 최대 2억~3억원을 지원한다.

제작지원에 선정된 게임콘텐츠는 FGT 형식으로 국내외 일반 게임 이용자 및 전문가 시연평가를 진행한다. 오류 검출 등 출시 전 품질 검수도 지원받을 수 있다.

콘진원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설명회를 16일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 11층 콘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