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라면 부문 대상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라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엘런 스미스 뉴욕페스티벌 회장(왼쪽)과 최의리 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전략실 상무가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자료:삼양라운드스퀘어]
엘런 스미스 뉴욕페스티벌 회장(왼쪽)과 최의리 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전략실 상무가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자료:삼양라운드스퀘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한국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브랜드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지표별 평가로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매년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삼양라면은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고르게 받으며 라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그 중 60년 헤리티지를 지닌 대한민국 최초 라면인 점을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또 K-라면의 글로벌화에 앞장선 점을 인정 받아 글로벌 경쟁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그 외 항목에서도 긍정적인 점수를 기록했다.

최의리 삼양라운드스퀘어 브랜드전략실 상무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에서 삼양라면이 라면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60년 역사를 지닌 대표 라면이라는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여 K-푸드의 위상을 드높이겠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