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트, 앱 리뉴얼·신규 서비스 '테마투자' 예고

핀트
핀트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는 핀트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하고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한 핀트 앱은 크게 △홈 △AI투자 △테마투자 △스토리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핀트 홈 화면에는 핀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하단에는 고객 개인에 적합한 투자성향에 따라 상품을 골라볼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 상품군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AI투자 탭에서는 기존 핀트 투자일임 고객 대상으로 현재 운용중인 실제 투자 계좌에 대한 정보 파악이 가능하다. 내 투자소식부터 자산구성은 물론 수익률 추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보유한 종목에 대해서도 최근 현황, 일별 시세, 아이작 평가 등 구체적인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테마투자 탭에서는 5월 초 새로운 투자자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트폴리오 종목을 선정하고 주문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투자자 의견을 더욱 반영하고자 하는 고객의 취향을 담은 신규서비스다. 현재는 맛보기로 서비스 일부만을 공개했다. 고객 본인이 원하는 종목을 담아 테마투자 포트폴리오인 '나만의 파이'를 만들 수 있으며, 핀트를 통해 매매할 수 있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다양한 투자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앱 개편을 진행했다”며 “투자일임은 물론 5월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투자자문 서비스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