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 사용자들이 올해 가장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으로 테슬라와 엔비디아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가 지난달 중순 '페이로운 소식'으로 진행한 '2025년 가장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 종목'을 꼽는 이번 설문에서 테슬라(45%)와 엔비디아(28%)가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페이로운 소식 투표로 선정된 두 기대주를 두고 결승 투표를 벌이는 종목 대결 이벤트 '미장파이트'를 진행한다.
테슬라와 엔비디아 중 더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종목을 원하는 만큼 투표해 더 많이 득표한 종목을 가린다.
우승한 종목에 투표한 참여자들에게는 총 2000만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나누어 지급된다.
투표 후보는 마이크로소프트, 메타(페이스북), 아마존닷컴, 알파벳(구글),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7개 종목이다. 총 6만 7447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 시장에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응답자 중 76%가 지난해 미국 주식에 투자했다고 답했다. 불안정한 환율 조건에도 올해 미국 증시에 대한 투심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미국 증시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감이 여전히 뜨겁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꾸준한 투심을 받고 있는 주요 대장주부터 최근 관심이 급등한 AI와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까지 카카오페이증권만의 정보성 높고 편리한 서비스로 확인하며 성공적인 새해 투자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