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투표, 올해 기대 주식 '테슬라·엔비디아' 꼽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 사용자들이 올해 가장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으로 테슬라와 엔비디아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페이가 지난달 중순 '페이로운 소식'으로 진행한 '2025년 가장 수익률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 종목'을 꼽는 이번 설문에서 테슬라(45%)와 엔비디아(28%)가 각각 1, 2위를 기록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증권과 함께 페이로운 소식 투표로 선정된 두 기대주를 두고 결승 투표를 벌이는 종목 대결 이벤트 '미장파이트'를 진행한다.

테슬라와 엔비디아 중 더 높은 수익률이 기대되는 종목을 원하는 만큼 투표해 더 많이 득표한 종목을 가린다.

우승한 종목에 투표한 참여자들에게는 총 2000만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나누어 지급된다.

투표 후보는 마이크로소프트, 메타(페이스북), 아마존닷컴, 알파벳(구글),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등 나스닥 시가총액 상위 7개 종목이다. 총 6만 7447명이 설문에 참여했다.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 시장에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응답자 중 76%가 지난해 미국 주식에 투자했다고 답했다. 불안정한 환율 조건에도 올해 미국 증시에 대한 투심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미국 증시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감이 여전히 뜨겁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꾸준한 투심을 받고 있는 주요 대장주부터 최근 관심이 급등한 AI와 양자컴퓨터 관련 종목까지 카카오페이증권만의 정보성 높고 편리한 서비스로 확인하며 성공적인 새해 투자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