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동국대,논술 전형 온라인모의논술고사 실시

동국대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는 예비 논술고사 수험생을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동국대 입학처가 제공하는 이번 모의논술고사는 인문계열 700명, 자연계열 400명 등 총 1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마친 수험생은 15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응시하면 된다.

이번 모의논술고사는 실제 논술고사와 유사한 수준의 문제로 구성돼 있다. 수험생들은 주어진 시간 내에 답안을 작성해 보며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시험인 만큼, 수험생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가장 편안한 환경에서 응시할 수 있다. 채점은 동국대 교원이 직접 담당하며, 채점 결과는 점수와 백분위로 제공해 자신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에듀플러스]동국대,논술 전형 온라인모의논술고사 실시

수험생은 응시할 준비가 완료된 상태에서 시험 문제를 열람해야 한다. 문제를 확인하는 순간부터 자동으로 시간이 측정된다. 창을 닫거나 PC가 꺼지더라도 시험 시간은 연장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고사시간은 인문계열 100분, 자연계열 90분이며, 응시 중 일시 정지는 불가능하다.

박종배 동국대 입학처장은 “이번 모의논술고사는 수험생들이 무료로 우리 대학 논술고사를 체험하며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좋은 기회”라며 “이번 모의고사를 통해 예비 수험생들이 실전 감각을 높이고 자신감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는 2026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을 통해 모집단위별로 총 293명을 선발한다. 논술고사는 11월 16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수시모집 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