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국무총리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민석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5.7.4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xyz@yna.co.kr
(끝)](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07/04/rcv.YNA.20250704.PYH2025070403600001300_P1.jpg)
김민석 국무총리는 6일 오후 4시 종로구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를 주재한다. 이재명 정부의 첫 고위당정협의회다.
임명안이 재가되자마자 곧바로 민생 등 현안 논의에 나서는 것이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병기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를 비롯해 진성준 정책위의장, 허영 원내정책수석부대표 등이 참석한다.
대통령실에서는 강훈식 비서실장과 김용범 정책실장, 우상호 정무수석, 하준경 경제성장수석, 류덕현 재정기획보좌관 등이 참석한다.
첫 회의에서 당정은 물가 대책과 추경안 집행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여야 협상이 결렬된 추경안을 이날 오후 2시에 예정된 본회의에서 단독 처리할 방침이다.
이에 이번 당정협의회에는 기재부 1차관이 참석해 최근 물가 동향과 함께 추경안 집행과 관련한 설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밖에 폭염과 수해 등 재난안전대책 등도 두루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행안부 재난안전본부장과 해수부 차관 등도 참석한다.
한편,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민석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