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AI로 중고차 최고가 보장 '비교견적 믿고+' 출시

엔카닷컴이 중고차를 팔 때 업계 최고가를 보장하는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를 공식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다른 업체에서 받은 견적서가 있으면 더 높은 가격으로 차를 팔 수 있다. 딜러나 평가사와 직접 만나지 않고,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 완료할 수 있다.

엔카닷컴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 출시
엔카닷컴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 출시

엔카닷컴은 서비스 시범 운영을 통해 받은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편의성과 기술 완성도를 높였다. 고객들이 번거로웠던 타사 견적서 검토 대기 시간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

가장 주목할 점은 고도화된 'AI 자동 심사 기능'이다. 시범 운영 기간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고객의 타사 견적서를 실시간으로 자동 검증, 서비스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고객은 견적서를 제출하자마자 최고가 견적을 받아 빠르고 편리하게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다른 업체에서 받은 확정 견적서를 엔카 애플리케이션(앱)에 올리면, 48시간 동안 제휴 딜러가 이를 기준으로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하는 경쟁 입찰을 진행한다.

모든 판매 과정은 100% 비대면이다. 고객은 받은 견적 중 가장 높은 가격을 선택하면 되며, 최종 거래 시 감가 걱정 없이 선택한 최고가 그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는 업계 최고가 보장은 물론, AI 기술로 간편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내 차 팔기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AI를 비롯한 정보통신(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