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전문대학 라이즈 센터가 전문대학의 라이즈(RISE)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대학 라이즈 담당자 연수'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성과관리, 교육과정 혁신, 지자체 연계, 창업·평생교육, 예산·회계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내용으로 총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21일, 2차는 25일 각각 1박 2일간 서울 구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에서 열리며, 차수별로 55명의 라이즈 담당자가 참여해 총 9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연수에는 교육부와 학계, 현장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김헌영 중앙라이즈위원회 위원장이 전문대학의 역할과 라이즈 체계를 조망하고, 교육부 최문석 사무관이 성과관리 및 환류 체계를 설명한다.
![[에듀플러스]“전문대학 라이즈 담당자 총출동…성과관리·교육혁신 연수 개막”](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5/08/21/news-p.v1.20250821.208fe097efad4cbd90b04b1a101e8439_P1.png)
송경영 울산과학대 산학협력단장은 전문대학의 실행 전략을 소개한다. 교육과정 분야에서는 연세대 장원섭 교수가 평생직업교육 방향을, 한국영상대 권용준 교수가 지역혁신 인재 양성 모델을 다룬다.
지자체 연계 사례로는 박경린 제주라이즈센터장이 'Learn-Cation(학습+휴양)' 사업을 소개하고, 창업 분야에서는 중앙대 최용석 교수가 초광역 창업 교육 방안을 제시한다.
평생교육 분야는 변종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본부장이 지역 맞춤형 활성화 방안을, 예산 분야는 교육부 김희준 사무관이 라이즈 예산·회계를 안내한다.
송혜선 전문대학 라이즈센터장은 “전문대학의 라이즈 실행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여 성과관리부터 교육과정·창업·평생교육까지 원스톱 지원할 것”이라며 “라이즈 체계의 성공을 위해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