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태재대, 고등학생 대상 윈터스쿨 'Inside Taejae' 운영

태재대 윈터스쿨(사진=태재대)
태재대 윈터스쿨(사진=태재대)

태재대학교는 다음 달 23일부터 27일까지 국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태재대 윈터스쿨 Inside Taejae'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태재대 윈터스쿨 Inside Taejae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습 설계, 자기주도 학습, 실시간 토론을 핵심으로 하는 태재대의 교육 방식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태재대에서 실제로 운영 중인 실시간 온라인 수업 방식과 인게이지리(Engageli) 기반 참여형 교육 도구를 활용해, 고등학생들이 대학 수업의 구조와 학습 방식을 직접 경험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창의적 사고(Creative Thinking)를 핵심 주제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1~4일 차에 질문 중심 탐구와 문제 해결을 중심으로 한 학습 과정과 PBL(Project-Based Learning) 워크숍이 진행된다.

[에듀플러스]태재대, 고등학생 대상 윈터스쿨 'Inside Taejae' 운영

또한 3일 차에는 태재대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태재대의 학습 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초혁신학부(Innovation Foundation) 헬렌 리 교수의 스페셜 강의가 마련돼 있다.

5일 차에는 태재대 본관에서 오프라인 해커톤이 진행되며 참가 학생들은 팀 단위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앞선 학습 내용을 종합적으로 적용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윈터스쿨은 태재대 AI교육연구센터(AIERC)가 설계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 글로벌 하이브리드 대학이자 AI 기반 학습을 운영하는 태재대학교 교육의 차별성을 고등학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다.

태재대 관계자는 “일방향적인 지식 전달 중심의 수업을 넘어, 질문과 탐구를 중심으로 사고하고 문제를 설계하는 태재대의 수업 방식을 자연스럽게 체득하며 AI 시대 대학 교육이 지향하는 철학과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미현 기자 m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