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상교육은 지난달 열린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인공지능(AI) 디지털 교육자료 교사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수업의 신학기 대비 웨비나를 20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달 열린 '제23회 2026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기간 중 진행된 AI 디지털 교육자료 교사 공모전 '교사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상을 수상한 수업은 신목중 김재현·김주호 교사 팀이 비상교육 AI 디지털 교육자료를 활용해 구성한 중학 수학·중학 정보 수업이다. 수업 준비 과정의 효율성과 학생 참여도를 함께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단순한 기술 활용에 그치지 않고 실제 교실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한 수업 구조를 구현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비상교육은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해당 수업 사례를 보다 많은 교사들과 공유하기 위해 'AI 디지털 교육자료 신학기 세팅법'을 주제로 한 실전 웨비나를 마련했다. 웨비나에서는 김재현 교사가 직접 신학기 초 AI 디지털 교육자료 도입 과정에서 교사들이 자주 겪는 어려움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수업 세팅 노하우를 소개한다. 수업 준비 단계부터 실제 수업 운영까지의 흐름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위주로 구성된다.
![[에듀플러스]비상교육,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AI 디지털 교육자료' 수업 공모전 대상 교사 웨비나 개최](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6/02/12/news-p.v1.20260212.a630f2e1595a4b9fbad4cea98a48a3f7_P1.png)
이번 웨비나는 비바샘 사이트에서 교사 인증을 완료한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설문 제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웨비나 참여 교사를 대상으로 한 소정의 참여 혜택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비상교육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공모전 대상이라는 결과보다 실제 교실에서 검증된 수업 경험을 다른 교사들과 나누는 데 의미가 있다”며 “현직 교사의 경험을 통해 AI 디지털 교육자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신학기 수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