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코어, 해외시장 진출 속도...이달말 ICT융합엑스포 참가

씨엘코어(대표 이태성)가 컴퓨터 망전환장치 및 서버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

씨엘코어는 이달 말 대구엑스코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ICT융합엑스포' 참가를 시작으로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 클라우드 PC 수출을 본격 추진해 내년부터 연간 100억원대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가 수출을 추진하는 제품은 PC서버 운용체계에서 제공하는 RDP(Real Desktop Infrastructure)를 이용해 다수 사용자가 실제 PC에 접속하는 통신포트 분리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PC장치다.

씨엘코어의 PC서버
씨엘코어의 PC서버

한대의 PC서버 USB포트를 16포트까지 확장해 최대 16명이 사용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서버기술을 활용했다. 통신포트 분리기술은 기존 윈도 '서버2016' '멀티포인트롤' 프로그램을 씨엘코어가 개발한 클라우드 스쿨프로그램과 결합해 안정적으로 16개 채널로 윈도를 사용할 수 있다.

다수 사용자가 서버에 접속할 때 그래픽 전송은 네트워크가 아닌 VGA 수신기에 내장해 지원하는 다이렉트 방식이다. 고장발생 시 빠른 복구가 장점이다. 망전환장치 기술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PC는 통신포트를 각 사용자별로 혼선 없이 할당한다.

망전환장치
망전환장치

기존 공공 및 교육기관에 공급되는 데스크톱 PC는 1인당 1대씩이어서 이에 따른 비용이 만만치 않다. 씨엘코어 제품은 1대의 서버와 망전환장치 수신기 및 멀티 송신기 기술을 통해 PC 32대 기준 기존 데스크톱 PC와 비교해 최대 83%까지 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이태성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세계적으로 컴퓨터 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클라우드 PC에 대한 해외 시장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40억원 매출에서 내년에는 100억원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