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IBA, 전국 공공기관 모바일 전략 세미나 개최

(사)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이하 MOIBA)와 모바일웹2.0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하에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산하기관의 모바일 웹 정보화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공기관 모바일 대응 전략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OK로 통하는 스마트 모바일 정부`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 세미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산하기관의 정보화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서울특별시를 시작으로 부산/경남 지역에서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10월 21일(목) 오후 2시, ‘용인시청’에서 경기도 지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릴레이 세미나가 개최된다.

스마트폰과 모바일 태블릿 기기들이 정보화를 주도하는 시대를 맞아 지방 자치단체와 산하기관들의 공공정보를 활용한 모바일 웹 서비스 제공에 대한 관심은 뜨거우나 실제 적용 방법 및 효율적인 전략수립에 필요한 정보의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모바일OK를 중심으로 공공 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올바른 이해 및 방향성을 제시함과 동시에 국내 스마트 모바일 전자정부를 통한 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에 진행되는 세미나는 전국 주요 광역단체의 협조아래 정보화 담당자들이 일관된 사업 추진 전략을 구축하고, 표준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내외 모바일 트렌드 및 국가 관련 정책을 설명하고 서울, 경기도 등 선도적으로 모바일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의 사례 및 모바일 웹 표준 활용방안에 대한 공유 등이 예정되어 있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광주/전라권(10월 29일, 518기념문화센터), 대전/충청(11월 11일, 스파피아호텔), 대구/경북(11월 18일, 대구엑스포)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지역 모바일 관련 기업, 학계, 개인 등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www.moiba.or.kr) 및 모바일웹2.0포럼(www.mobileok.kr) 관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및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문의는 MOIBA 표준개발팀 김영택 팀장(070-8765-8320, 010-9149-9009)이나 이명진 과장(070-8765-8321, 010-3711-9779)에게 하면 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