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닛4, 녹색성장기구 ERP 구축 "한국 시장 적극 공략"

글로벌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기업인 유닛4가 우리나라 주도로 설립된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에 ERP 솔루션을 구축했다. 비영리기구(NGO) 등을 대상으로 국내 ERP 시장 공략도 강화하기로 했다.

유닛4는 GGGI 기부자 관리와 조직 업무 효율화로 글로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자사 솔루션 ‘아그레소 ERP` 플랫폼을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에 본사를 둔 GGGI는 ‘녹색 성장’이라는 경제 개발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다. 회원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들이 천연 자원 사용, 기후 변화 대응, 저탄소 전략 등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제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GGGI 관계자는 “재무, 조달, HR 부서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유닛4 아그레소 ERP를 도입했다”며 “이를 통해 기부자 및 기부 활동을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개발도상국들의 녹색 성장을 위한 비영리 전략을 보다 원활히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유닛4는 GGGI ERP 구축을 계기로 우리나라 ERP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잭 반 데르 델데 유닛4 아시아태평양 총괄디렉터는 “한국 시장에서 마케팅을 지원할 파트너사를 찾고 있다”며 “파트너십을 강화해 한국 시장을 공략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닛4는 신규 파트너를 확보하기 까지 3~4 곳의 구축 사례를 더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