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스마트터치 밥솥 출시…프리미엄 겨냥

쿠첸(대표 이대희)은 스마트터치 LCD 밥솥 ‘탑(TOP)’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탑’(모델명 CJH-PD10시리즈)은 10인용 IH압력밥솥으로 풀터치를 지원하는 5인치 컬러 LCD를 적용한 제품이다. 스마트폰처럼 스크린을 터치해 밥솥을 작동시킬 수 있다.

PD10 상측면
PD10 상측면

이 밥솥은 자동 잠금 장치인 오토세이프락 기능을 적용했다. 밥솥 손잡이를 돌려 잠금을 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취사를 할 때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밥솥이 잠긴다. 압력잠금 손잡이가 없어 외관청소도 편리해졌다. 동작을 감지하는 모션센서로 보온, 예약 취사 시 밥솥의 30㎝ 이내에 사용자가 접근하면 꺼져 있던 디스플레이 화면이 작동한다.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로즈골드와 블랙 컬러를 조합하고 에지 웨이브 패턴을 적용했다.

이대희 쿠첸 대표는 “국내 최초 스마트터치 LCD 밥솥인 ‘탑’은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는 생활 가전 업계의 발전상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라며 “사용이 직관적이며 편리한 것은 물론, 사용자가 이전까지 느끼지 못했던 불편까지 해결해 향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의 CF는 19일부터 공중파, 케이블 채널,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가전유통점과 온라인 쇼핑몰 리홈쿠첸숍에서 구매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79만9000원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