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프라이스킹, `크라우드 펀딩`으로 우수 벤처기업 판로개척 지원

전자랜드프라이스킹(대표 홍봉철)은 해외 크라우드 펀딩 ‘인디고고(indiegogo.com)’로 우수 벤처기업 제품을 세계에 소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크라우드 펀딩`으로 우수 벤처기업 판로개척 지원

전자랜드는 윈드앰프 ‘날개 없는 선풍기(AF1010)’를 인디고고에 등록, 세계 네티즌에게 크라우드 펀딩 방식 투자를 받고 있다. 온라인 공간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자금을 모으는 새 투자방식으로 아이디어 제품과 IT, 디지털 신제품 가치와 시장성 확인에 쓰인다.

인디고고는 세계 최초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로 세계 얼리어답터에게 주목 받는 신상품이 매일 등록된다. 특히 IT 제품군에서 관심이 높다.

윈드앰프는 날개 없는 선풍기 특허를 보유한 국내 유망 벤처기업으로 AF1010은 기압 차이를 이용한 ‘골바람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절약과 바람을 멀리까지 보낼 수 있다. 모금은 6월 초까지 진행되며 이후 한국, 미국, 일본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전국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매장과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etland.co.kr)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2월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제품 판로개척과 거래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해 ‘HIT500 상생매장’ 운영과 우수 벤처기업 제품 발굴, 글로벌 사업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서형석기자 hsse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