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의 미래, LG유플러스 `미 센트릭(Me-Centric)]〈2〉매직미러

거울을 보면 피부 상태를 파악, 최적의 피부관리법과 화장법을 추천하는 매직미러는 LG유플러스 ‘미센트릭’ 간판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가구업체 한샘과 공동으로 특수 거울에 탑재된 피부진단 솔루션의 신개념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매직미러’를 선보였다.

[LTE의 미래, LG유플러스 `미 센트릭(Me-Centric)]〈2〉매직미러

남녀노소 막론하고 매직미러를 터치하면 거울에 내장된 정밀 카메라가 얼굴을 촬영해 모공, 주름, 피부결, 잡티 등 얼굴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맞춤형 처방을 제시한다. 모공에 문제가 있으면 적절한 세안법과 적합한 화장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고객의 감정, 시간,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피부 상태를 고객보다 먼저 파악, 맞춤형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 매직미러다.

매직미러는 반사율과 투과율이 최적화된 광학유리를 이용한다. 고객 피부를 촬영하고 △모공 △트러블 △주름 △피부결 △피부톤 △잡티 등 현재 피부정보를 거울 화면에 표시한다. 또 피부 나이, 피부 지수 변동추이 등 피부상태에 대한 종합결과도 제공한다.

피부 진단을 기반으로 메이크업 방법도 제안한다. 최신 핫 메이크업을 키워드별로 정리해 제공하는 ‘핫 메이크업’ 기능, 상황에 따라 메이크업 정보제공을 하는 ‘테마 메이크업’, 눈·코·피부·얼굴 윤곽 메이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스 메이크업’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진단 결과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최적화된 스킨케어·화장품에 대한 정보는 영상과 매거진 형태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추천 받은 메이크업으로 화장하고 사진 촬영 후 지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하는 ‘나’만의 미용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