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삼성전자/대형TV/QLED 8K

[2019 하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삼성전자/대형TV/QLED 8K

삼성전자 'QLED 8K'가 2019 인기상품 품질 우수 대형TV 부문에 선정됐다.

삼성전자 'QLED 8K'는 현존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는 초대형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TV는 8K 해상도가 선사하는 몰입감과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한 최적의 시청 환경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퀸텀닷 기술에 8K 해상도를 접목, 압도적 화질을 구현해 품질 우수 인기상품 선정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QLED TV는 삼성전자 효자 상품이다. 삼성전자는 최대 쇼핑 시즌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주요 시장에서 가장 많은 TV를 판매했다. 주력 제품인 QLED TV 선전이 두드러졌다.

QLED TV 가운데서도 'QLED 8K'는 단연 돋보인다. 풀HD(FHD) 대비 16배, UHD 대비 4배 더 많은 3300만 개 이상 화소가 촘촘히 배열돼 있어 대화면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여 준다.

표현할 수 있는 밝기의 범위가 최대 5000니트(nit)까지 넓기 때문에 현장감과 깊이감을 극대화해 최적의 TV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단순히 화소수를 늘려 화질을 높인 것이 아니라 최고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총망라했다. 빛을 블록 단위로 정교하게 제어해 최적의 명암비를 구현하는 '다이렉트 퀀텀' 기술, 눈부신 조명 아래에서도 화면을 선명하게 보여줘 몰입감을 더하는 '눈부심 방지 기술 2.0' 등을 통해 밝은 환경에서 TV를 시청하는 한국 가정에 최적화된 기능을 구현했다.

'QLED 8K'는 삼성전자의 독자적 AI 화질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로 스스로 영상을 분석하고 학습해 저화질 영상을 8K 수준의 초고화질 영상으로 자동 변환해준다.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 역시 장면에 따라 최적화된 음향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인기를 얻은 이유다. '퀀텀 프로세서 8K'가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대화 장면에서는 목소리를 또렷하게 하고, 배경음악은 몰입감을 더해 현장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삼성 'QLED 8K'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는 갤러리처럼 작품을 재생하거나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화면을 스스로 추천해 띄워주는 '매직스크린 2.0' 기능을 지원한다. TV가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TV와 연결된 게임기와 사운드바, 플레이어 등을 TV 리모컨 하나로 제어할 수 있는 '원리모컨' 기능도 제공한다. TV를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98, 82, 75, 65, 55형 등 초대형 모델 라인업을 강화하고 화질과 기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2019년형 'QLED 8K'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확대했다.

앞으로 TV 시장은 8K 시장을 두고 격전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초대형 프리미엄TV 시장에서 8K TV 시장을 두고 대표 주자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QLED 8K'를 통해 TV 기술 트렌드의 정점에 선 초대형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차원의 시청 경험을 선사하며 T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