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알미늄, 1100억 투자 헝가리에 이차전지 '양극박' 공장…"2021년 상반기 가동"

롯데알미늄이 헝가리에 이차전지용 양극박 공장을 짓는다.

롯데알미늄은 1100억원을 투자해 헝가리 터터바녀 산업단지 내에 양극박 생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공장은 오는 4월 착공을 시작해 2021년 상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6만㎡ 부지에, 연간 1만8000톤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출 계획이다.

양극박은 충전과 방전을 반복할 수 있는 이차전지의 용량과 전압을 결정하는 양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알루미늄박이다. 전기화학 반응에 의해 생성된 전자를 모아서 방전 시 필요한 전자를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롯데알미늄은 유럽 내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전기자동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조현철 롯데알미늄 대표는 “전기자동차산업의 요충지인 헝가리에 새로운 공장을 세워 급성장하는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점할 수 있게 됐다”며 “고품질, 고효율의 양극박을 생산,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알미늄은 24일 헝가리 외교부에서 투자발표회를 가졌다. 미쟈르 레벤테 헝가리 외교통상부 차관, 에쉭 로베트르 투자청장, 최규식 주헝가리 대사, 박기원 KOTRA 부다페스트 관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알미늄과 헝가리 관계자가 투자 미팅을 하고 있다.(제공: 롯데알미늄)
롯데알미늄과 헝가리 관계자가 투자 미팅을 하고 있다.(제공: 롯데알미늄)

윤건일기자 ben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