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힐스벤처스, 고려대학교 AI 연구센터와 MOU… “AI 알고리즘 엔진기술 고도화”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웨인힐스벤처스, 고려대학교 AI 연구센터와 MOU… “AI 알고리즘 엔진기술 고도화”

웨인힐스벤처스(대표 이수민)가 고려대학교 AI 연구센터(센터장 임희석)와 인공지능(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소프트웨어(SW) 기술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MOU는 AI 알고리즘 엔진기술 고도화를 골자로 한다. 양측은 향후 단순 업무협약을 넘어 웨인힐스벤처스 알고리즘 기술 기반 글로벌 서비스로 국내외 시장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웨인힐스벤처스 핵심기술인 '텍스트 활용 디지털영상콘텐츠 자동변환·제작 알고리즘'을 활용해 방대한 텍스트 데이터를 축적한 기업, 정부, 개인 등이 별도 전문가 도움 없이 디지털영상콘텐츠를 자동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수민 웨인힐스벤처스 대표는 “향후 조인트벤처를 통한 기술지주 형태 지분투자를 전개하고 AI 스타트업 생태계에 선순환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합작 형태 AI 알고리즘 밸류 체인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웨인힐스벤처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팁스(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